로레알 염색약 5.14, 과연 소문대로 색이 잘 나올까? 팩트체크

매번 미용실에 가기엔 부담되고, 집에서 셀프 염색을 했다가 얼룩덜룩 망친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특히 붉은기 없는 예쁜 쿨 브라운 컬러는 왜 집에서는 그렇게 표현이 안 되는지 정말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저 역시 수많은 염색약을 써보며 ‘이번에도 실패인가’ 좌절했는데요. 그러다 드디어 ‘이거다!’ 싶은 인생템을 만났습니다. 바로 소문이 자자한 로레알 염색약 5.14, 정말 소문만큼 색이 잘 나올까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꼼꼼하게 팩트체크 해봤습니다.

로레알 염색약 5.14 핵심 팩트체크 3줄 요약

  • 선명한 발색과 완벽한 새치 커버 탈색 없이 어두운 모발에도 재빛 쿨 브라운 컬러가 선명하게 표현되며, 골치 아픈 흰머리 커버까지 완벽하게 해냅니다.
  • 최소화된 모발 손상 염색 전 사용하는 케어링 앰플과 염색 후 사용하는 트리트먼트가 포함되어 있어, 염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움을 지켜줍니다.
  • 붉은기 없는 고급스러운 컬러 동양인 모발 특유의 붉은기를 효과적으로 잡아주어 웜톤, 쿨톤 피부톤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세련된 애쉬 브라운 컬러를 연출합니다.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 5.14 대체 어떤 컬러일까

수많은 올리브영 염색약 중에서 유독 로레알파리 제품이 눈에 띄는 이유는 바로 디테일한 컬러 차트 덕분입니다. 그중에서도 5.14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염색약’으로 불리는데요, 이 숫자에 담긴 의미를 알면 왜 인기가 많은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숫자 5.14에 담긴 비밀

염색약의 숫자는 컬러를 나타내는 일종의 약속입니다. 로레알 염색약 5.14를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5. (앞자리 숫자) 모발의 밝기, 즉 명도를 의미합니다. 5호는 너무 어둡지도, 너무 밝지도 않은 자연 갈색 수준의 밝기입니다. 톤다운 염색을 원하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레벨이죠.
  • .1 (소수점 첫째 자리) 주된 색감을 나타냅니다. 1은 재빛(Ash), 즉 애쉬 계열을 의미합니다. 바로 이 재빛이 모발의 붉은기를 잡아주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 .4 (소수점 둘째 자리) 보조 색감을 나타냅니다. 4는 구리빛(Copper)을 의미하는데, 재빛과 구리빛이 오묘하게 섞여 붉은기는 중화시키면서도 너무 차가워 보이지 않는 고급스러운 코퍼 브라운, 즉 쿨 브라운 컬러를 만들어냅니다.

결론적으로 5.14는 ‘자연 갈색 레벨의 재빛을 띄는 구리빛 브라운’으로, 탈색 없이 염색해도 붉은기 없는 애쉬 브라운 컬러를 기대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인 셈입니다.

직접 사용해본 솔직 후기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경험이 중요하겠죠. 제가 직접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으로 셀프 염색을 진행하며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공유합니다.

염색 전 준비물과 사용법

상자를 열면 염색에 필요한 대부분의 준비물이 들어있습니다. 염모제, 산화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염색 앰플과 헤어 트리트먼트, 비닐장갑과 빗캡까지 들어있어 편리합니다. 추가로 어깨에 두를 비닐이나 헌 옷, 그리고 바닥에 깔 신문지만 준비하면 집에서 염색 준비는 끝입니다. 염색약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염색 전, 모발 보호를 위해 동봉된 케어링 앰플을 머리카락 끝부분 위주로 발라줍니다.
  2. 산화제 통에 염모제를 모두 짜 넣고 뚜껑을 닫은 뒤 잘 섞어줍니다.
  3. 뚜껑을 빗캡으로 교체한 뒤 모발에 골고루 도포합니다.

염색약 냄새가 아예 없지는 않지만, 다른 염색약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아 눈이 시리거나 머리가 아픈 현상은 덜했습니다. 두피 보호를 위해 염색 전날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색 과정과 방치 시간

염색약을 바를 때는 뿌리 염색이 목적이 아니라면 모발 끝부터 바른 뒤 두피 쪽으로 올라오는 것이 얼룩 없이 염색하는 팁입니다. 두피는 체온 때문에 염색이 더 빨리 되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도포한 후, 권장 방치 시간인 30분을 지켜주었습니다. 모발이 굵거나 어두운 모발 염색을 하는 경우, 5분 정도 추가로 방치해도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염색 발색 결과

샴푸 후 머리를 말렸을 때,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바로 ‘염색 발색’이었습니다. 조명에 따라 은은하게 비치는 재빛과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지긋지긋했던 붉은기가 완벽하게 잡혔고, 걱정했던 몇 가닥의 흰머리 커버, 즉 새치 염색 효과도 기대 이상으로 훌륭했습니다. 쿨톤 피부에는 물론, 웜톤 피부에도 동동 뜨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릴 만한 컬러입니다.

염색 후 이것만은 꼭 지키세요

예쁜 컬러를 얻었다면, 이제 그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색 후 관리는 헤어 케어의 핵심입니다.

컬러 유지를 위한 염색 후 관리 팁

염색 유지력을 높이고 모발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동봉된 트리트먼트는 꼭 사용해주세요. 일반 트리트먼트보다 색 빠짐을 방지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염색 후 2~3일은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로 샴푸하고, 컬러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말린 후에는 헤어 에센스나 헤어 오일을 발라 건조함을 막고 윤기를 더해주세요. 이러한 작은 습관이 염색 비용을 아끼고 미용실 염색 못지않은 결과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다른 염색약과 비교하면 어떨까

로레알 염색약 5.14가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로레알 엑셀랑스 크림 5.14 일반 거품 염색약
발색 컬러 차트와 거의 동일한 선명한 발색, 붉은기 중화 효과 탁월 색이 선명하지만 붉은기가 도는 경우가 많음
새치 커버 멋내기 염색과 새치 염색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높은 커버력 새치 커버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편
모발 손상도 염색 전후 케어 제품 포함으로 손상도가 적고 부드러움 염색 후 모발이 뻣뻣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움
가격 1만 원 초반대로 가성비 염색약으로 훌륭함 비슷하거나 약간 저렴한 수준
사용 편의성 크림 타입이라 흘러내림이 적고 꼼꼼하게 바르기 용이함 거품 타입이라 혼자 바르기에는 더 편리할 수 있음
error: Content is protected !!